학회소개

한국영상영화치료학회는 모든 이가 영화를 통해 사랑, 자유, 평화를 얻고 영혼이 치유되길 바랍니다.

학회장 인사말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영혼에 놓는 주사, 영화 마음의 발자국, 사진

사랑하는 한국영상영화치료학회 회원 여러분!한국영상영화치료학회 제7대 학회장 조원국 인사드립니다.

2008년에 발족한 우리 학회는 영상영화치료의 선구자적 역할을 묵묵히 감당하며 영화마당, 학술대회, 사례발표, 다양한 연수, 타학회와의 교류 협력을 통해 영화치료와 사진치료에 대한 전문역량강화에 힘을 기울여 왔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제2의 도약과 성장을 이루어내야 하는 문 앞에서 한층 높은 수준의 학술적 연구결과를 창출해내고 공유하며 시대변화에 대비해야 하는 전환의 한 가운데에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연착륙하고 부드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실제적인 적용 방안 모색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할 때라고 생각하며 아래와 같은 학회 운영 방향을 그려봅니다.

학회장 사진
한국영상영화치료학회회장 조원국
첫째,

회원들이 디지털 기술과 트렌드에 관심을 갖고 유연하게 소통하며, 데이터를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연수를 선제적으로 개설하고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영화치료와 사진치료에 대한 학문적 영역 설정과 시너지효과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영상영화심리상담사들이 상담현장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인력풀 정비 및 가동, 뉴스 레터 발행(격월), 상담 레시피 공유, 서적 출판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셋째,

기초 및 심화 연수, 사례발표, 학술대회, 교육 및 연구 활동 기회를 확대하여 심리상담 기법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영상영화심리상담사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회별 특색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학회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따뜻한 눈길이 있어야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회 회원들의 작은 의견에 마음의 귀를 기울여 회원들이 즐겁게 소통하고 예쁘게 교류할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한국영상영화치료학회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아낌없는 성원을 기대하며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3. 26.한국영상영화치료학회 제7대 회장 조원국